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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전망

블리자드 전망 !! [ 절대 망하지 않는 게임 기업 소개 !! ]

by 주가 전망! 2021. 6. 10.

Activision 블리자드 ( NASDAQ : ATVI ) 는 작년에 Call of Duty 프랜차이즈 에서 엄청난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 Call of Duty : Mobile이 2019 년 10 월 출시 된 이후 주가는 82 %를 반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4 년 동안 2020 년 말까지 Activision 블리자드의 수익은 연평균 5.2 % 또는 누적 22 % 증가에 불과했습니다. 경영진은 2021 년에 매출이 3.5 % 만 개선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 이는 일반적인 성장 주식 의 비율이 아닙니다 .

 

그러나 숫자를 자세히 살펴보면 표면 아래에서 더 많은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16 년부터 2020 년까지 디지털 채널 수익 (구독, 게임 내 콘텐츠 업데이트 판매, 소액 결제 및 기타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은 매년 8.2 %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판매는 게임 디스크 포장 비용이 훨씬 적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게임 제작자에게 기록적인 마진을 가져 왔습니다.

 

투자자가 알아야 할 한 가지는 이것입니다. 디지털 배포로의 전환이 완료되고 모든 게이머가 콘솔에서 직접 게임을 구매하더라도 Activision 블리자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 마진이 더 개선 될 수 있으며 실제로 더 나은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성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ctivision의 영업 마진은 엄청나게 높습니다.

 

 

다운로드 된 게임, 구독, 게임 내 지출 및 광고를 포함한 디지털 판매 채널에서 발생하는 Activision 블리자드의 매출 비율은 2016 년 매출의 73.6 %에서 2020 년 82.3 %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Activision의 영업 마진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1 분기에 디지털 판매는 총 수익의 88 %를 차지하여 Activision의 조정 된 영업 마진 을 43 %로 끌어 올렸습니다 . 이는 Alphabet  및 Facebook 과 같은 거대 기술 대기업과 동일한 수준 입니다.

 

언뜻보기에 Activision은 소매 수익이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는 것을 막 경험하고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ctivision의 마진 개선은 결국 그 과정을 진행할 것이며 43 %로 얼마나 더 높아질 수 있습니까? Activision이 계속해서 더 높은 마진을 유도하지 않으면 이익 증가가 둔화되어 주식의 장기 수익률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판매 및 마진의 성장을 주도하는 것은 소매 업체의 이동 만이 아닙니다.

 

2016 년 이후 소매 채널의 연간 매출은 거의 7 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같은 기간 동안 연간 디지털 수익은 17 억 9 천만 달러로 훨씬 더 많이 증가했습니다.

 

그것은 Activision이 진정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것은 회사의 프랜차이즈에 오는 새로운 플레이어 때문이 아닙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더 많은 콘텐츠 출시는 큰 성장 촉매제입니다.

 

2016 년 이후 월간 활성 사용자는 2020 년 말까지 4 억 4,700 만 명에서 3 ​​억 9,700 만 명으로 감소했습니다. 액티비전은 작년에 기록적인 매출 수준을 달성하여 월별 활성 사용자 당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는 디지털 판매 추세와 관련이 있다고 회사 측은 말합니다.

 

디지털 배포로 인한 수익성이 높기 때문에 모든 거물 회사는 기존 타이틀에 대한 연중 콘텐츠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것은 Activision 블리자드와 비디오 게임 산업 의 동료들에게 최우선 전략 우선 순위입니다 .

 

그리고 여기에 가장 중요한 요점이 있습니다. Activision 블리자드는 2020 년 연례 보고서에서 "올바르게 실행하면 플레이어 에게 더 빈번하고 점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 플레이어 투자 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저자 강조)"라고 말합니다.

 

잦은 콘텐츠 업데이트는 플레이어가 타이틀에 돈을 쓸 수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 할 수 있기 때문에 Activision은 향후 매출 성장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느리게 성장하는 소매 채널 판매가 단계적으로 중단되면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지만 다른 요인도 작용합니다.

 

Activision은 새로운 플레이어를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지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로부터 더 많은 수익 마진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타이틀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를 구매하는 더 넓은 플레이어 기반에서 게임을 만드는 고정 비용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경영진이 내년 말까지 2,000 명의 신규 개발자를 고용하는 과정에있는 이유입니다.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있는 더 많은 콘텐츠를 펌핑하여 주주를 위해 창출 할 수있는 엄청난 가치가 있습니다.

 

Activision은 더 많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전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모바일 버전으로 다른 프랜차이즈 를 재 작업 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디지털 성장과 마진 개선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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